제 39 과 우리편 되시는 하나님

본문 : 말라기 3:17-18

요절 :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나는 내가 정한 날에 그들을 나의 특별한 소유로 삼을 것이요 또 사람이 자기를 섬기는 아들을 아낌 같이 내가 그들을 아끼리니” (17절)

  1. 하나님께서 정하신 날에, 특별한 소유로 삼으시고 그들을 존귀하게 만드시는 분은 누구십니까? 시 4611 “만군의 여호와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니” ‘만군의 여호와’는 모든 군대와 세력을 지배하시고 원하는 자에게 승리를 주시는 최고 사령관이시라는 뜻입니다. 세상 군대와는 달리 우리에게 힘과 능력을 주십니다.
  2. 하나님께서 다스리는 군대는 하늘의 군대, 즉 천사들과 천사장을 다스리십니다. 왕하 1935 “이 밤에 여호와의 사자가 나와서 앗수르 진영에서 군사 십팔만 오천 명을 친지라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보니 다 송장이 되었더라” 하나의 천사가 하룻밤에 185,000명을 죽였습니다.

땅 위에도 하나님의 군대가 있는데, 이성 있는 사람과 이성 없는 생물들 모두를 포함합니다. 사람들의 모든 군대의 전쟁은 하나님께서 주관하십니다. 하나님의 명령이 아니면 총 한 발도 쏘지 못합니다. 출 7-12장에 ① 물, ② 개구리, ③ 티끌, ④ 파리, ⑤ 가축의 죽음, ⑥ 화덕의 재, ⑦ 우박, ⑧ 메뚜기, ⑨ 흑암, ⑩ 처음 난 것

  1. 모든 권력을 쥐고 계십니다. 만인과 싸우실 수 있으시고, 원수들을 멸시하시고, 교만한 천사는 지옥으로 내치십니다. 하나님께서 악을 심판하시는 방법은 수 없습니다. 질병을 주거나 양심에 감당할 수 없는 가책을 주십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노골적으로 거역하는 것은, 마음을 강퍅하여 그분을 대적하는 것입니다. 어느 인간이 눈에 보이지 않는 영과 싸워 이길 수 있습니까? 결국 자신만 치명상을 입고 끝납니다. 원수들은 손쉽게 징벌 당하고 교만한 원수들은 눈길 한번으로 멸망 당할 것입니다.

따라서 손에 무기를 들고 하나님을 대적하기보다, 그분의 발 앞에 엎드려 눈물을 흘리며 자비를 구하는 것이 낫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편이 되시는 것은 특권입니다.

왜냐면 첫째, 만군의 하나님께서 우리 편이 되시면 하나님께서 원수들의 은밀한 계획을 모두 간파하게 하시기 때문입니다. 왕하 6장에 하나님께서 아람의 작전을 엘리사에게 다 알려 주셨습니다. 둘째, 악인의 의도했던 악을 저지르지 못하게 막아 주십니다. 셋째, 하나님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삿 7장에서 기드온의 군대는 오함지졸 나팔 무기, 항아리 무기, 횃불 무기로 미디안의 군대가 메뚜기 수와 같은 군대를 대파 하였습니다. 넷째, 궁지에 몰리는 것같아도 결국 구원에 이르게 해 주십니다. 큰 물고기가 요나를 삼켰지만, 오히려 물고기를 이용해 요나를 안전하게 해안으로 이동시켜 주셨습니다. 다섯째, 교회의 수난이 도리어 부흥의 계기가 됩니다. 출 112 “그러나 학대를 받을수록 더욱 번성하여 퍼져나가니” 여섯째, 만군의 하나님께서 우리편이 되시면 불가능했던 상황이 가능해집니다. 하나님께서는 때와 기한을 변화시키시는 분이십니다.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