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4 과 네가지 필요
본문 : 사도행전 5:1-11
요절 : “땅이 그대로 있을 때에는 네 땅이 아니며 판 후에도 네 마음대로 할 수가 없더냐 어찌하여 이 일을 네 마음에 두었느냐 사람에게 거짓말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께로다” (4절)
- 사람들은 복음만큼은 경멸하고 거부합니다. 예수를 훌륭한 인간, 위대한 인간, 존경하고 위인으로 본받습니다. 그러나 초자연적이고 신적인 요소는 전부 반대합니다. 사람들은 왜 성경에 기록된 사실을 왜 반대합니까? 답은 인간이 자신의 진정한 필요를 깨닫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 사건에서 네 종류의 주요한 원수들과 대면하고 있는 인간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첫째, 죄입니다. 우리 안에 거하는 악, 우리 머리를 능가하는 힘, 우리 속에서 역사하고 있는 힘입니다.
둘째, 사탄입니다. 움직이면서 조종하고 음모를 꾸미면서 세상에서 역사하고 있는 보이지 않는 권세입니다.
셋째, 죽음입니다. 맨 나중 원수인 죽음이 사탄의 뒤를 따라 들어왔습니다. 아담이 타락하는 순간 영적 죽음이 들어왔고, 육체적 죽음으로 이어졌습니다. 죽음은 죄에 대한 형벌입니다.
마지막으로, 율법입니다. 죄만 짓지 않았다면 친구가 되어서 우리가 할 일과 삶의 방법을 가르쳐 주었을 것입니다.
- 그래서 현대인들에게 참 필요한 것은 죄를 기분 좋게 보며 사랑하는 대신 죄를 미워하는 새 본성입니다. 마귀를 정복하고 다스리며 무너뜨릴 수 있는 능력입니다. 죽음을 다룰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율법에 대한 해답이 필요합니다.
- 사람들이 해결하지 못하는 이유 첫 번째는 바로 자기 자신의 문제입니다. 세상은 스스로 완벽하다 믿습니다. 그래서 지식 보급만이 해야 할 일이라고 여깁니다.
성경은 세상이 아나니아와 삽비라처럼 부정직한 사기꾼들로 가득 차 있다고 분명하게 말합니다. 겉모습은 그럴듯하게 꾸며 다정한 척하지만 마음 속으로는 살인을 계획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특히 의식합니다. 체면을 위해 실제와 다른 모습을 보입니다.
- 사람이 자신을 바꾸지 못하는 더 중요한 이유가 있는데 그것은 자신에 대한 진실을 모른다는 것입니다.
아나니아와 삽비라도 그것을 몰았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똑똑해서 사도들과 하나님을 속인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속고 있는 사람은 자신들뿐이었습니다. 인간은 그 중심이 본질적으로 정직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자신에 대해 방어적 태도로 행동을 합리화하고 변명할 준비를 합니다. 그러면서도 남의 경우 어떤 설명도 듣지 않습니다. 에덴동산의 완벽한 환경 속에 살던 아담과 하와도 마귀에게 정복 당했습니다. 하물며 완벽하지 못한 사람들이 무너지는 것은 놀랍지도 않습니다.
인간은 이 마귀 앞에 무력하게 서 있을 뿐 아니라 맨 나중 원수인 죽음 앞에서도 똑같이 무력하게 서 있습니다.
아나니아와 삽비라 이야기는 “여호와는 중심을 보신다”는 것을 명백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하나님 앞에 자기 마음을 숨길 수 없습니다. 사람들에게 어떻게 보이는가에 치중하기보다 마음을 보고 계시는 하나님께 집중 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옷이나 학벌에 관심이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 자신의 요구와 사람들의 마음에만 관심 있습니다. 네가 마음과 목숨과 뜻을 다해 나를 사랑했느냐를 물으십니다.
제 14 과 네가지 필요
본문 : 사도행전 5:1-11
요절 : “땅이 그대로 있을 때에는 네 땅이 아니며 판 후에도 네 마음대로 할 수가 없더냐 어찌하여 이 일을 네 마음에 두었느냐 사람에게 거짓말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께로다” (4절)
- 사람들은 예수를 훌륭한 인간, 위대한 인간, 존경하고 위인으로 본받습니다. 그러나 살아계셔서 행동하시는 하나님, 동정녀 탄생, 사람이신 하나님은 전부 반대합니다. 사람들은 왜 성경에 기록된 사실을 왜 반대합니까? 답은 인간이 자신의 진정한 ⎕⎕ㅍㅇ를 깨닫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 사건에서 네 종류의 주요한 원수들과 대면하고 있는 인간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첫째, ⎕ㅈ입니다. 우리 안에 거하는 악, 우리 머리를 능가하는 힘.
둘째, ⎕⎕ㅅㅌ입니다. 조종하고 음모를 꾸미는 보이지 않는 권세입니다.
셋째, ⎕⎕ㅈㅇ입니다. 아담이 타락하는 순간 영적 죽음이 들어왔고, 육체적 죽음으로 이어졌습니다. 죽음은 죄에 대한 형벌입니다.
마지막으로, ⎕⎕ㅇㅂ입니다. 죄만 짓지 않았다면 친구가 되어서 우리가 할 일과 삶의 방법을 가르쳐 주었을 것입니다.
- 그래서 현대인들에게 참 필요한 것은 죄를 미워하는 새 본성, 마귀를 정복하고 다스리며 무너뜨릴 수 있는 능력, 죽음을 다룰 수 있는 능력, 하나님의 율법에 대한 해답이 필요합니다.
- 사람들이 해결하지 못하는 이유 첫 번째는 바로 자기 자신의 문제입니다. 세상은 스스로 완벽하다 믿습니다. 그래서 ⎕⎕ㅈㅅ 보급만이 해야 할 일이라고 여깁니다.
성경은 겉모습은 그럴듯하게 꾸며 다정한 척하지만 마음 속으로는 살인을 계획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특히 의식합니다. 체면을 위해 실제와 다른 모습을 보입니다.
- 사람이 자신을 바꾸지 못하는 더 중요한 이유가 있는데 그것은 자신에 대한 진실을 모른다는 것입니다.
아나니아와 삽비라는 자신이 똑똑해서 사도들과 하나님을 속일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자신에 대해 방어적 태도로 행동을 합리화하고 변명할 준비를 합니다. 그러면서도 남의 경우 어떤 설명도 듣지 않습니다. 에덴동산의 완벽한 환경 속에 살던 아담과 하와도 마귀에게 정복 당했습니다. 하물며 완벽하지 못한 사람들이 무너지는 것은 놀랍지도 않습니다.
아나니아와 삽비라 이야기는 “여호와는 ⎕⎕ㅈㅅ을 보신다”는 것을 명백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하나님 앞에 자기 마음을 숨길 수 없습니다. 사람들에게 어떻게 보이는가에 치중하기보다 마음을 보고 계시는 하나님께 집중 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네가 마음과 목숨과 뜻을 다해 나를 사랑했느냐를 물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