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1 과 역사의 주인 그리스도

본문 : 요한계시록 5:1-5

요절 : “유대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겼으니 그 두루마리와 그 일곱 인을 떼시리라 하더라” (5절)

요한은 여기서 인류의 역사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진정한 역사는 구속의 역사라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은 세계를 완벽하게 만드셨고, 그것이 완벽하게 유지되기를 원하셨습니다. 죄가 들어왔고, 창조세계는 파괴 되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무한하신 긍휼로 다시 바르게 될 수 있도록 구속의 운동을 시작하셨습니다.

역사에는 최종적인 목적이 있습니다. 완전한 세계 속에서, 완전한 인간이 거주하고, 모두가 하나님께 감사와 경배를 드리며, 그분의 거룩하신 이름을 찬송하는 것입니다. 요한계시록은 하나님의 목적을 좌절시키려는 악의 시도를 묘사합니다. 하지만 요점은 하나님의 목적이 성공합니다.

이 목적이 어떻게 실현될 수 있습니까?

  1. 인간은 스스로 구원할 수 없습니다.

구약에 많은 인물들은 훌륭하고 선한 사람들이었지만, 그들은 모두 결함을 가지고 있어서, 선하지만, 충분히 선하지 않아서 모두 실패하고, 죄에 빠졌습니다. 인간은 결코, 이 세상과 자기 자신으로부터 죄와 악을 제거할 수가 없습니다.

2절 “누가 그 두루마리를 펴며 그 인을 떼기에 합당하냐 하나”

‘합당하다’는 의미는, 두루마리를 취하여 봉인을 뗄 수 있을만큼, 충분한 자격과 능력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오직 그분만이 책을 취하셨고, 그분만이 역사의 주인이 되시고, 역사의 조정자가 되십니다.

  1. 역사는 그리스도의

5절에서 그분은 ‘유대 지파의 사자와 다윗의 뿌리’로 묘사되었습니다. 이 말은 ‘하나님께서 오래전에 말씀하셨던 바로 그분이시다’는 뜻입니다. 역사의 초창기에, 이미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여자의 씨에 관한 최초의 약속이 주어졌습니다. 구약은 ‘다윗의 뿌리’, 다윗의 후손으로 나실 그분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신 일과, 그분이 이 땅에서 행하신 일들이 역사의 중심점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이 땅위를 걸으시고, 역사에 개입하신 것은 사실입니다. 이 사실이 역사의 전환점이고 중심축이고, 역사상 나타난 가장 중대한 일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에, 너무나 몰두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선거, 러시아의 침공, 코로나에 너무 관심을 기우리고 많은 말을 합니다. 그러나 그 모든 것보다 중대한 일은, 베들레헴에서와 갈보리언덕에서 일어난 사건입니다.

  1. 역사를 위한 그리스도의 계획입니다.

역사를 위한 우리 주님의 계획은 무엇입니까? 단지 세상 역사에 영향을 끼치고, 인류를 점진적으로 개선시키고, 인류에 정화 작용을 해서, 인류를 좀 더 높은 차원에 이르게 하려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그것은 그리스도께서 새로운 왕국을 세우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왕국은 우리 속에서 이루어집니다.

하나님은 특별한 목적을 위해 사람들을 구별하셨고, 특별한 사람들을 백성으로 사용하기 시작하셨습니다. 그들은 부름 받고 모일 것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종말이 올 것입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 그분이 그분의 완전한 백성들과 함께, 완전한 땅에서 다스리실 것입니다. 최종적으로, 원수의 세력은 반드시 참패를 당하고, 파멸을 당하게 될 것입니다.

그분은 완전한 구원자이십니다. 그분의 손에 있는 계획은 안전하며, 그 계획의 최종적인 성취와 결실은 확실하고도 분명합니다.

제 11 과 역사의 주인 그리스도

본문 : 요한계시록 5:1-5

요절 : “유대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겼으니 그 두루마리와 그 일곱 인을 떼시리라 하더라” (5절)

진정한 역사는 구속의 역사입니다. 하나님은 세계를 완벽하게 만드셨고, 완벽하게 유지되기를 원하셨지만, 죄가 들어왔고, 창조세계는 파괴 되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다시 바르게 될 수 있도록 ⎕⎕ㄱㅅ의 운동을 시작하셨습니다.

역사에는 최종적인 목적이 있습니다. 완전한 세계 속에서, 완전한 인간이 거주하고, 모두가 하나님께 감사와 경배를 드리며, 그분의 거룩하신 이름을 찬송하는 것입니다.

이 목적이 어떻게 실현될 수 있습니까?

  1. 인간은 ⎕⎕⎕ㅅㅅㄹ 구원할 수 없습니다.

구약에 많은 인물들은 모두 결함을 가지고 있어서, 선하지만, 충분히 선하지 않아서 모두 실패하고, 죄에 빠졌습니다. 인간은 결코, 이 세상과 자기 자신으로부터 죄와 악을 제거할 수가 없습니다.

2절 “누가 그 두루마리를 펴며 그 인을 떼기에 합당하냐 하나”

‘오직 그분만이 책을 취하셨고, 그분만이 역사의 주인이 되시고, 역사의 조정자가 되십니다.

  1. 역사는 그리스도의

5절에서 그분은 ‘유대 지파의 사자와 다윗의 뿌리’로 묘사되었습니다. 이 말은 ‘하나님께서 오래전에 말씀하셨던 바로 그분이시다’는 뜻입니다. 역사의 초창기에, 이미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여자의 씨에 관한 최초의 약속이 주어졌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신 일과, 그분이 이 땅에서 행하신 일들이 역사의 ⎕⎕ㅈㅅ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에, 너무나 몰두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선거, 러시아의 침공, 코로나에 너무 관심을 기우리고 많은 말을 합니다. 그러나 그 모든 것보다 중대한 일은, 베들레헴에서와 갈보리언덕에서 일어난 사건입니다.

  1. 역사를 위한 그리스도의 계획.

역사를 위한 우리 주님의 계획은 무엇입니까? 단지 세상 역사에 영향을 끼치고, 인류를 점진적으로 개선시키고, 인류에 정화 작용을 해서, 인류를 좀 더 높은 차원에 이르게 하려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그것은 그리스도께서 새로운 ⎕⎕ㅇㄱ을 세우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왕국은 우리 속에서 이루어집니다.

하나님은 특별한 사람들을 백성으로 사용하기 시작하셨습니다. 그들은 부름 받고 모일 것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종말이 올 것입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 그분이 그분의 완전한 백성들과 함께, 완전한 땅에서 다스리실 것입니다.

최종적으로, 원수의 세력은 반드시 참패를 당하고, 파멸을 당하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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