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4 과 다시 기독교로…

본문 : 사도행전 2:37-47

요절 :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47절)

여기 교회에 관한 최초의 기사가 있습니다.

47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기독교에 대한 잘못된 견해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기독교를 전적으로 지적인-배우고 아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반대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기독교를 감정에 관한 것으로 비중을 둡니다. 감정이 상할 때 믿지 않습니다. 그 다음으로 의지를 강조하는 그룹입니다. 일만 이루어 진다면 사람은 상해도 괜챦다 합니다. 누가 그리스도인인지 아닌지는,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고 합니다. 네 번째 그리스도인에 대한 오해는, 그리스도인이란, 의무나, 두려움 때문에 마지못해 해야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진정한 기독교로 돌아가야만 합니다.

47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1, 구원 받는

좀 더 정확하게 번역하면 “주께서 구원 받고 있는 사람들을 더하게 하시니라”가 됩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인이 될 때, 관점만 바뀌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모든 상태가 변합니다. 우리 신분과 지위가 달라집니다.

‘나는 구원 받았다’. 이것을 일컬어 ‘칭의’라고 합니다.

나의 악한 본성으로부터, 악한 성향으로부터, 죄의 흔적과 찌꺼기로부터 구원 받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지금 구원 받는 중입니다. 성경은 이 과정을 ‘성화’라고 합니다.

율법의 정죄와 죄의 책임에서뿐 아니라, 죄의 권세와 오염으로부터의 완전한 해방을 의미합니다. 이 마지막 것을 ‘영화’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구원 받다”라는 단어는, 세 시제로 사용됩니다. ‘나는 구원 받았다(완료)’, ‘나는 구원 받고 있다(진행)’, ‘자는 구원 받을 것이다(미래)’.

이것이 성경에서 사용하는 구원입니다.

  1. 더하게

기독교가 이들의 삶의 중심이었다는 사실입니다. 기독교는 이들에게 전부였습니다. 이들의 삶에 지배적인 요소였습니다.

외출을 마치고 와서는, 재빨리 편한 옷으로 갈아 입고, 이전 삶으로 돌아가서,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살아갑니다. 그것은 기독교가 아닙니다. 거짓 개념은 우리를 항상, 주변에 머물게 합니다. 중심에 머물지 못하고, 생명력이 없고, 아무것도 다스리지 못합니다.

이들의 전인격이 관련되었다는 것입니다.

지성이 개입되므로 우리는 점점 더 많은 것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성경을 연구하고, 매주일 말씀을 빠지지 말고 자주 듣고, 공부하십시오. 감성도 관계됩니다. 성령의 특징은 사랑과 기쁨과 행복입니다. 이들은 박해와 죽음의 가능성에 직면해서도 기쁨이 넘쳤습니다. 의지도 개입됩니다. 그러므로 신약 초대교회 그리스도인들은 세례를 받았습니다.

제 24 과 다시 기독교로…

본문 : 사도행전 2:37-47

요절 :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47절)

여기 교회에 관한 최초의 기사가 있습니다.

47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기독교에 대한 잘못된 견해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기독교를 지적인-배우고 아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반대의 사람들은 기독교를 감정에 관한 것으로 비중을 둡니다. 감정이 상할 때 믿지 않습니다. 그 다음으로 의지를 강조하는 그룹입니다. 일만 이루어 진다면 사람은 상해도 괜챦다 합니다. 누가 그리스도인인지 아닌지는,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고 합니다. 네 번째 그리스도인에 대한 오해는, 그리스도인이란, 의무나, 두려움 때문에 마지못해 해야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진정한 기독교로 돌아가야만 합니다.

47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1, 구원 받는

좀 더 정확하게 번역하면 “주께서 구원 받고 있는 사람들을 더하게 하시니라”가 됩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인이 될 때, 관점만 바뀌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ㅁㄷ 상태가 변합니다. 우리 신분과 지위가 달라집니다.

‘나는 구원 받았다’. 이것을 일컬어 ‘⎕⎕ㅊㅇ’라고 합니다.

나의 악한 본성으로부터, 악한 성향으로부터, 죄의 흔적과 찌꺼기로부터 구원 받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지금 구원 받는 중입니다. 성경은 이 과정을 ‘⎕⎕ㅅㅎ’라고 합니다.

율법의 정죄와 죄의 책임에서뿐 아니라, 죄의 권세와 오염으로부터의 완전한 해방을 의미합니다. 이 마지막 것을 ‘⎕⎕ㅇㅎ’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구원 받다”라는 단어는, 세 시제로 사용됩니다. ‘구원 받았다(완료)’, ‘구원 받고 있다(진행)’, ‘구원 받을 것이다(미래)’. 이것이 성경에서 사용하는 구원입니다.

  1. 더하게

기독교가 이들의 삶의 중심이었고 이들에게 전부였으며, 이들의 삶에 지배적인 요소였습니다. 외출을 마치고 와서는, 재빨리 편한 옷으로 갈아 입는 것처럼 사는 것은 기독교가 아닙니다. 거짓 개념은 우리를 항상, 주변에 머물게 합니다. 중심에 머물지 못하고, 생명력이 없고, 아무것도 다스리지 못합니다. 이들의 전인격이 관련되었다는 것입니다.

지성이 개입되어 더 많은 것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성경을 연구하고, 매주일 말씀을 빠지지 말고 자주 듣고, 공부하십시오. 감성도 관계됩니다. 성령의 특징은 사랑과 기쁨과 행복입니다. 의지도 개입됩니다. 그러므로 신약 초대교회 그리스도인들은 세례를 받았습니다.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