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8 과 직 시

본문 : 사도행전 5:29-32

요절 : “우리는 이 일에 증인이요 하나님이 자기에게 순종하는 사람들에게 주신 성령도 그러하니라” (32절)

  1. 많은 사람들은 사도들 같지 않고, 예수 그리스도로 아무 의미도 찾지 못합니다. 그들은 예수에 대해 아무 관심도 없고 오히려 극렬히 반대하기까지 합니다. 왜 이들은 사도들과 그 메시지를 반대했습니까? 그것은 이들이 사실을 직시어떤 대상을 똑바로 봄하기를 거부했기 때문입니다. 사도들을 반대한 자들은 백성들의 스승이었고 구약에 정통한 전문가들이였지만 성경을 바로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진리를 바로 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주님께 일어난 많은 일들과 오순절 사건 그리고 사도들에게 있었던 사건들이 보여주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사도들을 그렇게 대한 것을 보면 그들의 맹목적 편견공정하지 못하고 한쪽으로 치우친 생각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태도는 지금의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현대인들은 자신들의 지식을 가지고 성경에 접근합니다. 다시말해 그들은 사실을 직시하는 대신, 사실을 판단하는 자리에 앉아 무엇이 사실이고 무엇이 거짓인지 스스로 결정짓습니다.

  1. 교회는 역사적 사건들의 결과물로 생겨났습니다. 사도들은 교회를 시작한 이들이지만 배우지 못한 무식자들이였고, 그들이 가르치고 전한 것은, 그들의 능력 밖의 것이고, 스스로는 꾸며낼 수 없는 광대한 것들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역사적 사건들과 그 사건들의 의미, 중요성만을 그대로 전해 이야기 합니다.

행 532 “우리는 이 일에 증인이요”

사도들은 지은 이야기를 전하지 않았고 사실 있는 그대로 보고했습니다.

이처럼 기독교 메시지는 사실에 대한 보고입니다.

  1. 그렇다면 32절 “이 일” 이란 무엇입니까?

첫째, 주님 자체입니다. 30절 “예수를 우리 조상의 하나님이 살리시고” 그리스도가 곧 기독교입니다.

베드로와 형제들은 아버지와 배와 그물을 버려두고 예수를 좇았습니다. 세관에 앉아 있던 마태는 예수께서 지나가시면서 ‘나를 따라오너라’하실 때 그는 즉시 장부와 돈통을 버려두고 그분을 좇았습니다. 어느날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을 불러 높은 산에 오르셨을 때 그들 앞에서 얼굴과 옷이 빛나며 변형되셨습니다. 그리고 구름 사이로 소리가 났습니다. 마 175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니 너희는 그의 말을 들으라” 그들은 이런 일들을 목격한 증인이었습니다. 꿈을 꾸고 신비적 체험이 기독교가 아닙니다. 이 복된 위격이 곧 기독교이며, 기독교를 시작한 사도들이 그분께 받은 강력한 영향력이 곧 기독교입니다.

둘째, 주님의 가르침입니다 그의 가르침을 들은 사람들은 그의 권위에 사로잡혔습니다. 마 729 “이는 그 가르치시는 것이 권위 있는 자와 같고 그들의 서기관들과 같지 아니함일러라” 사도들이 가이사랴 빌립보에 있었을 때 주님은 제자들에게 자신의 죽음에 대해 가르치셨습니다. 눅 1910 “인자가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 그것이 주님의 가르침이었고, 이들은 그 가르침을 직접 들었습니다. 우리가 증거하는 이 사실들이 그가 누구신지 입증하고 있습니다. 그 일들은 다 예언의 성취입니다. 그분만이 유일한 해답입니다. 우리는 이 일들이 보여주는 권능과 진리를 증거하는 증인의 삶을 살고 있고, 우리는 앞으로도 계속 이 일을 전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편견을 없애 달라고 새로운 생명과 새로운 지각과 새로운 능력을 달라고, 이 일들이 보여주는 진리와 그 은혜의 기사들을 증거하는 산 증인이 되게 해달라고 구하십시오.

제 28 과 직 시

본문 : 사도행전 5:29-32

요절 : “우리는 이 일에 증인이요 하나님이 자기에게 순종하는 사람들에게 주신 성령도 그러하니라” (32절)

  1. 많은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로 아무 의미도 찾지 못하고 예수에 대해 아무 관심도 없고 오히려 극렬히 반대하기까지 합니다. 왜 이들은 사도들과 그 메시지를 반대했습니까? 그것은 이들이 사실을 ⎕⎕ㅈㅅ어떤 대상을 똑바로 봄하기를 거부했기 때문입니다. 사도들을 반대한 자들은 백성들의 스승이었고 구약에 정통한 전문가들이였지만 진리를 바로 보지 않았습니다.

주님께 일어난 많은 일들, 오순절 사건, 사도들에게 있었던 사건들이 보여주는 사실에도 그들은 맹목적 편견공정하지 못하고 한쪽으로 치우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날 현대인들도 자신들의 지식의 편견을 가지고 성경에 접근합니다. 다시말해 그들은 사실을 직시하는 대신, 사실을 판단하는 자리에 앉아 스스로 결정짓습니다.

  1. 교회는 역사적 사건들의 결과물로 생겨났습니다. 사도들은 교회를 시작한 이들이지만 배우지 못한 무식자들이였고, 그들이 가르치고 전한 것은, 그들의 능력 밖의 것이고, 스스로는 꾸며낼 수 없는 광대한 것들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역사적 사건들과 그 사건들의 의미, 중요성만을 그대로 ⎕⎕ㅈㅎ 이야기 합니다.

행 532 “우리는 이 일에 증인이요” 사도들은 지은 이야기를 전하지 않았고 사실 있는 그대로 보고했습니다.

이처럼 기독교 메시지는 사실에 대한 보고입니다.

  1. 그렇다면 32절 “이 일” 이란 무엇입니까?

첫째, 주님 자체입니다. 30절 “예수를 우리 조상의 하나님이 살리시고” ⎕⎕⎕⎕ㄱㄹㅅㄷ가 곧 기독교입니다.

베드로와 형제들은 아버지와 배와 그물을 버려두고 예수를 좇았습니다. 세관에 앉아 있던 마태는 즉시 장부와 돈통을 버려두고 그분을 좇았습니다. 어느날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을 불러 높은 산에 오르셨을 때 그들 앞에서 얼굴과 옷이 빛나며 변형되셨습니다. 그리고 구름 사이로 소리가 났습니다. 마 175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니 너희는 그의 말을 들으라” 그들은 이런 일들을 목격한 증인이었습니다. 꿈을 꾸고 신비적 체험이 기독교가 아닙니다. 이 복된 위격이 곧 기독교입니다.

둘째, 주님의 가르침입니다 그의 가르침을 들은 사람들은 그의 권위에 사로잡혔습니다. 마 729 “이는 그 가르치시는 것이 권위 있는 자와 같고” 주님은 제자들에게 자신의 죽음에 대해 가르치셨습니다. 눅 1910 “인자가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ㄱㅇ하려 함이니라” 그것이 주님의 가르침이었습니다. 우리가 증거하는 이 사실들이 그가 누구신지 입증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편견을 없애 달라고 새로운 생명과 새로운 지각과 새로운 능력을 달라고, 이 일들이 보여주는 진리와 그 은혜의 기사들을 증거하는 산 증인이 되게 해달라고 구하십시오.

댓글

Scroll to Top